중앙일보 대학평가

대학평가
인사말
평가 소개
걸어온 길
평가 리포트
대학별 리포트
연도별 리포트
대학간 비교 리포트
종합평가 지표
독자 센터
공지사항
자료실
FAQ

공지사항

공지사항 비주얼 이미지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글 보기
제목 자료 공개에 대한 안내입니다.
작성일 2014/11/17 조회수 5,491
 안녕하세요. 중앙일보 대학평가팀입니다.
 대학평가가 지면에 게재되는 시점 전후로  많은 분들이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범위를 넘는  e메일 등을 통해 추가 자료를 요청하시곤 하십니다.
 이에 대해 안내말씀 드리려 합니다. 

 중앙일보 대학평가팀은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정보는 종합, 지표별 40위 이상의 정보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일부 대학의 요청 때문입니다. 몇몇 학교에선 "평가 자체에는 공감하지만, 하위권으로 분류되는 일부 지표 평가 결과가 유포되는 데 대한 부담감을 있다"는 요청을 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2013년 평가부터 대학평가팀은  40위 이상의 대학 지표만 공개하고, 그렇지 않은 지표는 '40위권 밖'으로만 표기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e메일 등을 통한 추가 자료 요청을 대학평가팀이 응하는 데는 제약이 있음을 미리 밝혀드립니다. 

 참고로 중앙일보 평가의 대상 대학들은 결과 발표 전후 자신의 모든 지표, 실값, 점수를  제공 받고 있습니다. 이 때에도 개별 지표 40위 밖에 있는 타대에 대한 정보는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단 전체 대학의 분포와 상대적인 위치를 파악 가능하도록, 해당 지표의 1~40위 대학 및 지표값, 전체 대학의 평균, 표준편차, 최대값, 최소값 등을 제공합니다.
(상당수 지표의 실값은 중앙일보 대학평가팀과 대학 간의 원자료 상호 점검 과정에서
타대학의 수치도 확인 가능합니다.)

 아울러 대학평가 자료를 요청하시려는 분들 중, 중앙일보 대학평가 대상 대학의 교직원, 학생은 대학평가팀에 문의하시기 전에 귀교 기획처의 대학평가 담당자에게 자료를 문의하셨으면 합니다. 상당수 대학이 중앙일보 대학평가팀이 연단위로 제공한 자료를 DB 등으로 정리하고 있어, 귀교의 자료는 귀교 기획처에 문의하는 편이 보다 신속하게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이전글 2014 학과 평가(이공계) 결과를 공개합니다
다음글 2015 중앙일보 대학평가 설명자료